• 동영상
프로젝트 > 평신도 신학 > 동영상

[신학 Blockbuster 045] 종교개혁3_종교개혁의 3대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작성일20-07-29 16:59 조회1,060회 댓글0건

본문

 

[신학 Blockbuster 045] 종교개혁3_종교개혁의 3대장 

 

'기독교의 역사' 3 3, 종교개혁의 주류: 루터, 츠빙글리, 칼뱅 

 

종교개혁의 핵심인물 3인방의 일대기를 간략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사람을 알면, 종교개혁의 흐름을 읽을 있으리라 기대하면서 말이죠. 물론 개혁가들이 16세기 유럽의 새로운 기독교 형태를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지역의 독특한 요인들도 영향을 주었다는 잊지 말아주세요.  

 

~? 루터가 납치를 당하다니 그럴 사람이 아닌데? 츠빙글리는 어떻게 시의회를 깜짝 놀라게 했을까? 칼뱅은 느닷없이 파리를 떠나야만 했었나? 질문의 대답은 책에서 찾으실 있답니다! 

 

각각의 캐릭터가 너무도 분명하기도 하지만, 그들의 업적과 과오도 명확하게 드러나기도 하는데요. 그들의 주장과 행동을 비추어볼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고민을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홍쌤의 설명을 통해 조목조목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에도 이어보려면 꾸준히 보셔야 할텐데요, 이번 기독교의 역사에서 다루고 있는 종교개혁은 5편입니다. (여러분, 홍쌤이 다른 책은그리고추천하기 전에 빨리 따라오세요)

 

요즘 MBTI 그렇게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던데, 삼대장의 MBTI 한번 맞춰볼까요? 다른 사람은 몰라도 루터는 모두가 맞출 것도 같네요?!?!

 

여러분홍쌤 TK 함께 정리되셨나요?  두번 세번 강조하여 말씀드리지만 (기독교의 역사) 읽으며 보셔야  재미나게 따라오실  있습니다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은 깨어있는 평신도 신학에 대한 이해와 공부 중요하다는 여러모로 공감하고 계실텐데요신학 블록버스터가 앞으로도  도울  있도록 응원(구독과 좋아요를 의미합니다)해주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누르기  

https://www.facebook.com/tamgookr/

 

 유튜브 구독하기

http://bit.ly/신학블록버스터 

 

 카카오채널 추가하기

http://pf.kakao.com/_nNBwT /